Korea English Japan China
총 게시물 23건, 최근 0 건 안내 RSS
분류 제목
겨울
삼천포항에서 2km 떨어진 향촌동에 위치한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오른쪽 방면으로 약500m에 위치한 신향항에서 남쪽 해안선을 따라 해안탐방로가 약489m가 조성되어 아름다운 해안선과 각종 기암괴석과 수림이 빼어난 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아늑하고 조용하여 가족 및 연인들의 휴식공간으로 잘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로부터 각광을 …
여름
진분계숲은 사천과 고성경계지점에 형성된 숲으로 수많은 느티나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숲은 와룡산 등산로가 시작되는 곳으로, 주변에 시내가 흐르고, 못도 하나 있습니다. 옛날에는 진주와 경계를 이루었다하여 '진분계'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지금은 고성과 경계를 이룹니다. 여름철 더위를 피하기…
여름
시내중심가에서 3.5km 떨어진 향촌동에는 '남녘땅에서 경치가 빼어난 곳' 이라는 남일대 해수욕장이 있다. 남일대라는 명칭은 신라 말의 대학자인 고운 최치원선생이 이곳을 지나치면서 경치에 반해 남일대라고 이름 지었다고 한다. 이곳은 삼면이 낮은 산으로 둘러싸이고, 각종 기암괴석과 수림이 빼어난 경관을 이루고 있고 질이 곱고 …
여름
사천시 향촌동에 위치한 남일대 해수욕장 동편 바닷가에서 만날 수 있는 코끼리 바위. 사천 8경 중 하나이며 모양이 흡사 커다란 코끼리가 긴 코를 늘어뜨리고 서 있는 것 같다고 하여 코끼리 바위라 불립니다. 코끼리 바위는 주변의 거북 모양의 암석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자연과 호흡하고 있습니다.
겨울
소개 사천항에서 북서쪽으로 4㎞ 해상에 위치한 저도. 사천시 마도동에 속하였다가 1995년 늑도동·신수동과 함께 동서동에 병합되었습니다. 지명의 유래에 관해서는 예부터 한지를 만들던 닥나무가 많아 저도라고 하였다는 설도 있고, 섬의 형상이 닭을 닮아 '닭섬'이라고 하던 것이 닥섬으로 변…
겨울
원시성이 그대로 간직된, 살아 있는 민속 문화재인 죽방렴은 사천시의 대표적인 어업 방식으로 이곳 죽방렴에서 어획된 멸치는 맛과 질이 우수하여 사천시의 특산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죽방렴은 정치성 어구의 하나로 길이 10m 정도의 참나무로 된 통말뚝을 조류가 흘러오는 방향을 향해 부채꼴 모양(V자형)으로 갯벌에 박아 …
겨울
사천읍에서 국도3호선을 이용하여 이동하다보면 사천시 용현에서부터 해안을 따라 남양동 대포마을로 이어진 사천만 해안도로가 펼쳐져 있다. 2003년 5월 해안도로 공사를 시작하여 2004년 11월 준공한 도로로 해안의 절경과 어우러져 출렁이는 푸른 바다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일품이며, 해안도로 주변 친수공간 조성사업으로 지역적 …
겨울
창선·삼천포대교는 우리시의 대방과 남해군의 창선을 연결하는 연륙교로 총연장 3.4㎞로 우리시와 남해군 사이 3개의 섬(늑도, 초양도, 모개교)을 잇는 창선대교, 초양대교, 삼천포대교, 단항교, 늑도대교 등 5개의 다리를 말합니다. 1995년 2월 착공하여 2003년 4월에 완공하여 개통하였습니다. 푸르고 …
가을
찾아오시는 길 사천읍(사천공항)에서 22㎞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가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남해고속도로에 인접해 있으며 곤양 I.C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대중교통(시외버스)을 이용할 경우 진주에서 곤양까지 20분 소요된다.
가을
이용정보 입장료 : 무료 운영(운행)시간 : 연중무휴 편의시설 : 박재삼 문학관, 호연재, 이순신 동상, 팔각전망대, 지압보도, 잔디광장, 체육시설물, 해안데크로드, 음수대, 화장실 등 주차면수 : 30대 / 무료 찾아오시는 길 대전~통…
가을
사천시 서포면의 작은 섬, 비토섬. 비토섬은 1992년 비토연륙교가 놓이면서 엄연히 말하면 육지가 되었지만, 섬이 주는 신비함은 여전히 남아 있는 곳입니다. 날 비(飛), 토끼 토(兎). 섬 모양이 토끼가 날아가는 형태를 가졌다 해서 비토섬이라 이름 붙기도 했지만, 토끼의 간을 찾으러 간 거북 이야기인 …
가을
소개 사천 신수도는 2010년 6월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한국의 명품섬 Best 10"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사천시가 거느린 6개 유인도 중 가장 큰 섬 입니다. 옛 이름이 침수도인 이 섬은 유래도 여러 가지. 산봉우리와 주변의 크고 작은 바위 등의 수가 52개라 하여 쉰두섬이라 불리기도 하고, 용모양의 와룡산 용두가 물속에서 솟아올…
가을
사천읍을 지나 삼천포항에 닿기 전에 사천시 남양에서부터 해안을 따라 실안 해안관광도로가 펼쳐져 있습니다. 해안의 절경과 어우러져 출렁이는 푸른 바다와 오밀조밀한 해안선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일품입니다. 지척에는 임란의 역사가 숨 쉬는 선진리성이 있는 곳으로 실안 해안 관광 도로는 호수같이 잔잔한 사천만의 아름…
여름
사천을 대표할 수 있는 생활체육 공원으로 손꼽히는 초전공원은 2007년 12월에 조성되었습니다. 넓은 잔디광장이 조성되어 있어 평소 활동범위가 좁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잔디광장 주변의 큰 나무들은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무그늘을…
여름
사천시 사천읍 선인리 일대에 위치한 수양공원은 경상남도 기념물 제144호인 사천읍성 안에 조성되어진 공원으로 사천시민의 휴식공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전에는 산성공원이라 불렸으나 지역주민들의 건의에 따라 공청회를 거쳐 2012년 수양공원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용정보 …
목록
 1  2  맨끝
 
스폰서링크
채팅방
 
아이러브사천 | 김성진 | 010-9231-7011 | 경남 진주시 도동로72 101호 | 140724@naver.com Copyright ⓒ 2012 www.ilove4000.com. All rights reserved.
오늘방문자: 2,064| 어제방문자: 2,164| 최대방문자: 5,350| 전체방문자: 11,184,095
  처음페이지로 이전페이지